김천시, 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맞춤형 일자리 매칭 효과 톡톡
청년 취업 지원 강화

경북 김천시가 지역 내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성공 취업 스마트 매칭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김천시 제1회 매월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했다.

김천시 제1회 매월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19일 김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14개 기업이 참여해 총 51명의 채용 기회를 제공했으며, 105명의 구직자가 면접을 진행한 결과 13명이 당일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한석준 아나운서가 ‘행복한 소통을 말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시는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에게 면접비 5만원을 지원했으며, 취업에 성공한 청년들에게는 3개월 근속 후 취업 정착 수당을 지급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매월 세 번째 수요일 정기적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2회 박람회는 오는 4월 16일에 열리며, 더 많은 기업과 구직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