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청년동아리 활동비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 공모

4월 1일까지 9팀 모집… 동아리당 활동비 90만원 지원

경북 영주시는 17일부터 4월 1일까지 ‘청년동아리 활동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9개 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영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문화·예술, 취미·여가, 지역발전 연구 등의 주제를 다루는 동아리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단순 친목 도모와 정치·영리·종교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나 일회성 행사·교육·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심사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적극성, 실현 가능성, 타당성 등을 고려해 1차 심사를 진행한 후 영주시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9개 동아리를 선정한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각 9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4월 1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와 활동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준비해 영주시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제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식과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금원섭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영주시 청년들이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청.

영주시청.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