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년 취업 지원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 개최

매월 열리는 맞춤형 채용 행사
면접 지원금·정착수당 등 혜택 제공

경북 김천시는 오는 19일 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 매월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경북 김천시 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 개최 포스터.

경북 김천시 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 개최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


사에는 채용 계획이 있는 지역 내 10개 기업이 참여하며, 구직자들은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1:1 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아나운서 한석준이 '행복한 소통을 위한 말하기'를 주제로 특강을 열어 취업과 직장 생활에서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을 소개한다.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증명사진 무료 촬영 ▲입사서류 클리닉 ▲찾아가는 노동법률 상담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취업 준비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김천시는 박람회에 참가한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혜택도 강화했다. 현장 면접을 본 참가자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면접을 진행한 구직자에게는 5만원의 면접비를 지급한다.

또한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청년에게는 3개월 근속 후 취업정착수당을 지급해 안정적인 일자리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매월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는 지역 내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직접 연결하는 실질적인 취업 지원 행사"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권병건 기자 gb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