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월 광주시의원, 지방자치 ‘광역의회 의정 대상’

조례 발의·의정활동 등 호평

홍기월 광주시의회 의원이 지난 27일 광주 염주체육관 국민생활관에서 열린 제16회 지방자치 경영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광주시의회 제공

홍기월 광주시의회 의원이 지난 27일 광주 염주체육관 국민생활관에서 열린 제16회 지방자치 경영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광주시의회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시의회 홍기월 의원(광주 동구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7일 광주 염주체육관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열린 제16회 지방자치 경영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번 지방자치 경영대상은 지역민 삶의 질과 지역 경쟁력 향상, 지방분권 실현에 혁신적 노력을 펼친 지방자치단체와 광역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홍 의원은 전국 최초 조례인 ‘지역 산업위기 대응체계 구축 및 운영 조례’를 비롯해 ‘야간관광 활성화’, ‘공사중단 장기 방치 건축물 정비’ 등의 조례를 대표 발의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입법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미래 도시 조성을 위한 ‘광주도시관 설치’, ‘지역 공공건축물 디자인 개선 방안’ 마련과 함께 지역 현안 해소를 위한 ‘지산유원지 활성화’, ‘지역 장애인 지원 확대’ 등 안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지역 만들기에 앞장섰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광주도시철도공사 등 공기업의 중대재해 전담조직 설치 ▲작은학교 살리기 확대 방안 마련 ▲주말 학교 주차장 개방 등을 제안하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정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발전하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더 보고, 더 듣고, 더 연구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진력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 곳곳을 톺아보며 현장 문제를 먼저 인지하고 해소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