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신 기정원장, 중소기업 방문해 격려…"적극 후원할 것"

이젠임플란트 본사 방문해 간담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이 중소기업 연구개발(R&D)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좌측부터) 김민철 기정원 소통홍보팀 팀장, 김주석 이젠임플란트 대표, 김영신 기정원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좌측부터) 김민철 기정원 소통홍보팀 팀장, 김주석 이젠임플란트 대표, 김영신 기정원 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간담회는 올해 첫 간담회로 지난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에 선정된 기업들과 김주석 이젠임플란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젠임플란트는 2016년 설립돼 경기도 화성에 있는 기업으로 지난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에 사업화 성장성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이란 최근 5년간 중기부에서 지원한 R&D를 성공적으로 완료했거나 수행 중인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만든 포상 제도다.

김영신 기정원 원장은 이젠임플란트 화성 본사를 방문해 주요 생산품의 생산 공정을 확인하고 김 대표와의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 선정을 포함한 국가연구개발사업에 대한 소회와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중소기업 R&D 지원사업 덕분에 신제품 개발 과정 중 제품 인·허가 획득을 위한 자금 조달과 개발 기한 준수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이젠임플란트 사례는 중소기업 R&D가 해외 시장 진출의 마중물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 이젠임플란트의 우수성과가 제조 중소벤처기업에 적극적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정원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