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비만 예방 모바일 걷기 챌린지 운영

비만 예방의 날 챌린지

비만 탈출 3주 습관 형성

경북 영주시보건소(소장 김문수)는 오는 3월 4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미만 예방을 위한 모바일 앱(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영주시 비만 예방 모바일 걷기 챌린지 홍보카드.

영주시 비만 예방 모바일 걷기 챌린지 홍보카드.

원본보기 아이콘

이 행사는 ‘비만 예방의 날(3월 4일)’을 맞아 일상 속 신체활동인 ‘걷기’를 장려하고 다양한 만성질환의 주요 원인인 비만을 예방하며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기간 21만 보 걸음 수 달성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하며 1일 최대 1만보까지 인정된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워크온’ 앱을 검색해 설치한 후 ▶회원가입 ▶영주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건강으로 가는 가벼운 발걸음’) ▶챌린지 참여하기 ▶챌린지 기간 목표 걸음 수 달성 후 응모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또 4월 말까지 영주시민을 대상으로 걷기동아리 20팀을 모집한다. 한 팀당 3∼5명 단위로 자율적으로 걷기운동을 실천하고 평균 걸음 수 등을 집계해 매월 우수 동아리 3팀을 선발해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걷기 앱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걷기 챌린지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