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군 청년 행정체험단’ 운영

지역행정 이해도 높이고 취업역량 강화… 성공적 사회진출 지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최근 겨울 방학을 맞아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 동계 기장군 청년 행정체험단’을 운영했다.


‘기장군 청년 행정체험단’은 기존에 운영된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에서 모집 대상을 대학생을 포함해 미취업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확대한 것이다.

보다 많은 청년에게 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군정과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즌의 청년 행정체험단은 지난 1월 7일부터 24일까지, 2월 4일부터 21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됐다. 지역 100명의 청년이 선발돼 ▲기장군청 ▲읍면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기장군도시관리공단에서 행정업무보조, 민원도우미, 사업현장 방문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면서 군정 행정 체험을 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청년 행정체험단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내가 사는 기장군을 위해 작은 일이 나마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특히 내 손으로 등록금을 벌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청년 행정체험단이 청년들이 행정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체감하고 청년들의 특기를 발휘할 기회가 되도록 보완해 나가겠다”며 “많은 청년이 참여해 소중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장군청.

기장군청.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