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AI 디지털교과서 선정·활용 지원

2주간 교원·학생 등 대상 상설전시회 개최

AI 디지털교과서 시연, 개발사별 설명 등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최윤홍)은 17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부산교육청 교육 연구정보원과 SW·AI 교육거점센터에서 교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올해 도입을 앞둔 ‘AI 디지털교과서 상설 전시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단위학교에서 AI 디지털교과서 선정을 앞두고 다양한 AI 디지털교과서를 살펴보고 선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AI 디지털교과서의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해 3월 도입 예정인 초3·4, 중1, 고1 대상 영어·수학·정보 교과 12개 개발사의 76종 AI 디지털교과서 시연과 개발사별 설명회 등이 이뤄진다.


2주간 운영되는 이번 상설 전시회는 단위학교의 AI 디지털교과서 선정에 도움이 되고, AI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통해 학생 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맞는 맞춤 학습 기회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윤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이번 전시회는 과목별 특성을 고려해 개발된 AI 디지털교과서를 면밀하게 살펴보고 AI 디지털교과서 선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AI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통해 새로운 학습 패러다임이 적용돼 교육의 혁신적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교육청은 AI 디지털교과서가 안정적으로 도입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