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신정동 분양 열기,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가 잇는다

- 우수한 학군·학원가, 대규모 공원 등 정주여건 뛰어나 수요 유입 계속돼
- 분양단지 완판 행렬 속 2월에는 신규 분양 예고돼 관심 집중

울산 신정동 분양 열기,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가 잇는다 원본보기 아이콘

울산의 강남으로 불리는 남구 신정동 일대가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똘똘한 한 채’ 현상이 심화되면서 울산 최고 주거선호지인 신정동에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실제 울산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신정동에서는 '라엘에스'의 완판을 시작으로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 '문수로 아르티스' 등 신규 분양 단지가 연이어 완판됐다. 이는 울산 외곽지역에 공급된 단지들이 여전히 미분양을 기록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되는 모습이다.

이와 같은 신정동 일대 분양 열기는 서울의 강남권의 분양 열기가 계속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흐름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특히 신정동은 맞닿은 옥동과 함께 울산의 최대 명문학군을 형성하고 있고, 대규모 학원가를 통한 우수한 면학분위기도 갖춰져 있어 주택시장의 주된 수요층인 3040세대의 유입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여기에 신정동 일대는 울산대공원 등 대규모 공원을 비롯해 울산시청, 울산병원, 롯데백화점,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이를 누리길 원하는 수요가 풍부한 곳"이라며 "또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 울산 주거선호지로 여겨지던 옥동생활권이 확장되면서 사실상 동일 주거 권역으로 인식돼 노후화된 옥동을 벗어나려는 이전 수요의 유입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업계는 이러한 신정동에 대한 수요자들의 쏠림 현상이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존의 인프라 외에도 다양한 개발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미래가치 상승 기대감까지 더해지고 있어서다.

실제 신정동 일대에서는 봉월로 인근을 중심으로 약 4,000가구의 주거 개발을 통해 신주거벨트 형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울산 최초 도시철도 1호선(계획)의 개발도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이런 상황 속 신정동에서는 동부건설이 2월 중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의 분양 소식을 알려 수요자들의 관심은 또 한 번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는 지하 3층~지상 35층, 4개동, 총 368가구 규모로 울산 남구에서는 처음으로 공급되는 '센트레빌' 브랜드 아파트다.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는 신정동 일대가 자랑하는 명문학군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도보거리에 자리하고 있는 울산의 대표적인 명문초등학교 신정초등학교로의 배정이 확정됐으며, 반경 1km 내에는 학성중·고, 울산서여중, 울산여고, 신정고 등 명문 중·고교도 자리하고 있다. 또한 울산 최대 학원가인 옥동·신정동 학원가의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다양한 주거 인프라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울산시청, 울산병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금융기관, 신정시장 등이 가깝고 울산대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남산근린공원 등도 인접하다.


이 밖에도 봉월로, 삼산로 등 울산 주요 도로의 진입이 수월하며, 울산 최대 대중교통 환승지인 공업탑 로터리를 도보로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 편리한 교통환경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는 우수한 교육여건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맘키즈 특화설계를 도입해 교육 특화 아파트를 조성한다는 계획이어서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층의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설계로는 필로티형 주차장의 안전한 실내 픽업존과 맘스테이션을 구성하고, 독서실,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 에듀 특화 커뮤니티를 도입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는 스크린골프가 포함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공유오피스 등 차별화된 고품격 커뮤니티도 구성할 예정"이라며 “또한 낮은 건폐율, 최대 64m에 이르는 넓은 동간 거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의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일원에 마련되며, 2월 중 오픈 예정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