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아이웨어 브랜드 클로떼, 글로벌 시장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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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떼는 글로벌 유명 아이웨어 브랜드의 제품을 생산하는 ㈜제이씨에스인터내셔날(JCS International)의 하우스 브랜드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정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아이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전진오 대표는 "클로떼는 디자인부터 개발, 금형 제작, 부품 조립까지 원스톱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삼성전자 협력사로 쌓아온 정밀 금형 기술이 고품질 제품을 만드는 핵심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친환경도 차별화 요소다. 클로떼는 식물 유래 성분의 바이오 플라스틱을 활용한 컬렉션을 확장하며 지속 가능한 아이웨어를 지향하고 있다.


2019년부터 한국안경산업고도화육성사업에 참여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했다. 전 대표는 "초기에는 예산의 한계로 마케팅 활동이 제한적이었지만, 사업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SNS 홍보,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끌어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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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과 기술 개발 지원을 받았으며, 특히 글로벌안경브랜드육성사업의 마케팅 지원이 큰 성과를 냈다. 전 대표는 "콘텐츠 제작, 셀럽 마케팅 등을 진행하며 브랜드의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사와의 거래 성사에도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클로떼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전 대표는 "연 10만 장 판매와 20개 고객사 확보를 목표로 하며, 소비자들이 클로떼를 통해 즐거움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트렌디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차별화된 품질과 디자인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클로떼가 친환경 아이웨어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지 주목된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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