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 행정체험 연수생 43명 모집

2월 3일부터 9일까지
고양시 18~39세 미취업 청년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2월 3일부터 9일까지 2025년 상반기 청년 행정체험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양특례시청 전경. 고양특례시 제공

고양특례시청 전경. 고양특례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청년 행정체험연수’는 고양시 미취업 청년들에게 시정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탐색 및 직장 적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연수는 자격증 또는 전공, 경력을 살려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특화직무 16명을 포함해 총 43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연수생들은 시·구청, 도서관 등에 배치돼 행정업무지원, 프로그램 운영지원, 전산DB화 등 공공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연수 기간은 2025년 3월 10일부터 5월 30일까지며, 연수 시간은 일 7시간으로 배치부서(기관)의 근무 여건에 따라 요일과 시간은 조정될 수 있다. 연수 수당은 고양시 생활임금을 적용해 시급 1만1020원이 지급된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고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18~39세 미취업 청년이며 신청은 고양시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만 가능하고, 1차(무작위 전산 추첨) 및 2차(서류 및 면접) 심사 후 최종 선발된다.


모집개요 및 선발, 부서(기관)별 수행업무 등 자세한 내용은 신청 기간에 고양시 누리집 ‘새 소식’란의 모집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