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메뉴로 일주일에 300억 벌었다…'흑백요리사 효과'에 롯데리아 방긋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흥행
일주일간 45만개 판매 성과
목표 판매량 약 230% 달성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가 일주일간 45만개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넷플릭스 예능 '흑백 요리사'에서 '나폴리 맛피아'로 이름을 알린 권성준 셰프. 사진=권성준 셰프 SNS 캡처

넷플릭스 예능 '흑백 요리사'에서 '나폴리 맛피아'로 이름을 알린 권성준 셰프. 사진=권성준 셰프 SNS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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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는 지난 16일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2종을 출시했다. 롯데리아의 스테디셀러 '모짜렐라 인 더 버거'와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의 스페셜 레시피를 접목한 신메뉴로, 목표 판매량의 약 230%를 달성하며 꾸준한 고객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신메뉴 출시 후 롯데리아의 외형 매출은 일주일간 300억원을 달성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약 33% 증가했다. 이 중 주말인 18일과 19일 양일간은 판매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

롯데리아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롯데GRS

롯데리아 신메뉴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 롯데G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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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소비층의 구매가 두드러졌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연령대별 구매율 분석 결과, 출시 후 일주일간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버거의 2030세대 구매율은 약 78%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신제품 출시로 기존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베이컨' 메뉴 역시 카니발리제이션(신제품으로 인한 기존 제품의 매출 점유율 하락 현상) 효과 대신 지난해 동월 대비 판매량이 약 8% 증가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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