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시장 “남양주시 농업 발전 위해 균형 있는 지원할 것”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인핵심리더반 개회식 개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5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인핵심리더반’ 개회식을 개최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5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인핵심리더반’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5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농업인핵심리더반’ 개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초 농업인들이 한 해의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최신 작목별 연구와 농업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관내 농업인 단체 임원과 일반 농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초빙된 김석 농업경영연구소장은 ‘농업경영체 성공 전략 및 공동체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농업 분야 지도 및 농정사업을 농업인들에게 공유했다.


주광덕 시장은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우며 성공적인 한 해를 준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남양주시 농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균형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품목별 농업인단체와 농업에 관심 있는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농업인 핵심리더 △배 재배기술 △4계절 양봉관리△고품질 먹골배반 등 총 2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남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