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대표 특산물 ‘딸기’ 홍콩 진출

경북 과수통합브랜드 ‘daily’로 3t 수출

경북 고령군 대표 특산물 딸기가 경북 과수통합브랜드인 ‘daily’ 브랜드로 홍콩에 진출했다.


이번에 수출한 딸기 품종은 설향으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며 신선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 무농약 인증과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았다.

daily 브랜드로 수출되는 딸기 중 무농약 인증을 받은 딸기는 경북 고령군의 우리들엔영농조합법인이 유일하다. 지난 14일 홍콩으로 500g 400박스 총 200㎏ 수출을 시작으로 올해 daily 브랜드로 수출될 딸기 물량은 3t 정도로 예상된다.


‘daily 브랜드’ 딸기는 기존 수출 딸기 k-berry 기준 최상위품인 중량이 21g 이상이고 당도가 9Brix 이상의 고품질 딸기다. 또 딸기의 품질 보존을 위해 상자 종이 경도·높이가 향상된 daily 전용 포장재를 사용하고 해외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1박스 내 2개입(250g 2개입)으로 1단 포장했다.


고품질로 평가받고 있는 고령딸기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경북 과수통합브랜드 daily로 수출하게 돼 수출시장에서 경쟁력 강화가 예상된다.

이남철 군수는 “이번에 고령딸기가 daily 브랜드로 첫 수출 돼 해외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홍콩뿐만 아니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경북 고령의 명품 딸기를 선보이기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daily’ 브랜드로 홍콩에 수출하는 고령딸기.

‘daily’ 브랜드로 홍콩에 수출하는 고령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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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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