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빛가람시립도서관, 독서·체험으로 채우는 겨울방학

초등생 대상 4개 강좌 운영
오는 10일까지 선착순 접수

2025년 빛가람시립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나주시 제공

2025년 빛가람시립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나주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나주시빛가람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2025년 겨울방학 프로그램’에서 4개 강좌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을 대상으로 베이킹, 생태 놀이, 사자성어 학습, 독서토론 등 독서와 체험 활동을 결합한 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먼저 이탈리아 전통 빵 팡도르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되는 ‘어서와 이탈리아 빵은 처음이지?’는 총 6회에 걸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들이 그림책을 읽고 영감을 받아 팡도르를 직접 만들면서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 독서를 음식 문화와 연결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림책과 함께하는 생태 놀이’는 겨울 생태를 주제로 신체 놀이와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강좌는 초등학교 1~2학년 반과 3~4학년 반으로 나눠 진행된다. 아이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그림책을 통해 사자성어를 배우는 ‘그림책이 전하는 사자성어’, 독서토론 기법을 익히는 ‘BookTalk! 책 톡! 독서토론’도 눈에 띄는 프로그램이다.


모든 강좌는 나주시 시립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오는 10일까지 나주시 평생학습 정보방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강좌별 정원은 15명 내외다.


나주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책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주시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심진석 기자 mour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