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이노시뮬레이션, XR 가상훈련 시스템 성장 기대"

하나증권은 26일 이노시뮬레이션 에 대해 확장현실(XR) 가상훈련 시스템 부문이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재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이노시뮬레이션의 강점이자 주요 성장 동력은 XR 가상훈련 시스템"이라며 "XR 가상훈련 시스템은 자동차, 철도, 중장비, 선박, 항공 등 다양한 전방 산업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방 훈련 체계, 중장비 원격 무인조작 개발 및 납품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스라엘-하마스 등의 전쟁으로 국제 방산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는 K-방산 업체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노시뮬레이션의 가상훈련 시스템 매출이 늘어나는 데 점진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연구원은 "자율주행 및 방산 무인화 수요 증대에 따라 XR 시뮬레이터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용화를 목표 중인 레벨 4 자율주행은 약 6억km 주행 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 및 물리적 한계로 가상 현실 테스트 방식인 XR 시뮬레이터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노시뮬레이션은 XR 시뮬레이터 하드웨어 및 솔루션 기술을 내재화하고 있다"며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에 따라 고차원적 안정성 및 신뢰성 평가가 필요할수록 이노시뮬레이션 기술은 차별화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릭 e종목]"이노시뮬레이션, XR 가상훈련 시스템 성장 기대"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