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휴먼북 윈터스쿨 개강…겨울방학 탐구생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초등학생들의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정약용 도서관 내 휴먼북라이브러리에서 특별 프로그램인 ‘휴먼북 윈터스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휴먼북 윈터스쿨’ 포스터. 남양주시 제공

‘휴먼북 윈터스쿨’ 포스터. 남양주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과 학부모가 방학 기간 동안 다양한 배움과 체험을 통해 창의력과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1월에는 △민미호 휴먼북(음악으로 나를 표현해요) △주진순 휴먼북(재미있는 과학 마술 배우기) △박신선 휴먼북(어서와, 중학교는 처음이지?) △김도연 휴먼북(매듭아 노올자!) △박서희 휴먼북(남양주 문화유산 이야기)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남양주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24일부터 1월 7일까지 남양주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휴먼북 윈터스쿨’을 통해 아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과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남양주시 홈페이지 또는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사항은 미래교육과 평생학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시는 사람이 책이 되어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재능공유 플랫폼 ‘휴먼북 라이브러리’를 통해 △찾아가는 휴먼북 △정기 프로그램 △1:1 상시 열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00여 명 휴먼북과 시민을 연결하고 있다.





남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