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내년 새로운 마케팅 정책으로 ‘고래잇 캠페인’을 선보이겠다고 23일 밝혔다.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가 제공하는 가격 혜택을 고객들이 쉽고 친숙하게 알수 있도록 한 마케팅이다. 고래잇(Great)한 상품과 가격을 제공해 본업 경쟁력을 가속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마트는 내년 예정된 대형행사와 단독 신상품, 파격적인 가격할인 등을 모두 ‘고래잇’으로 명명한다. 고객들이 ‘고래잇’이 적힌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장 고지물과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에 적극 게시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행사 상품을 인지할 수 있고, 이마트가 믿고 보증하는 고래잇 상품을 통해 실패 없는 ‘득템 찬스’를 제안받을 수 있다.
고래잇 캠페인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하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가격을 내리고, 고객들에게 한 발 더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고래잇은 Great을 유머러스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표현한 단어로, 이마트의 e를 돌리면 나타나는 고래 형상에서 착안했다.
캠페인은 네 가지 축으로 이뤄진다. 쓱데이와 같은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중심으로 ▲오직 이마트에서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상품 ‘고래잇템' ▲고객이 ‘응’할 때까지 계속 도전하는 가격 프로젝트 '응(%) 가격’,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e머니 리워드’ 등이다.
'고래잇페스타'는 랜더스데이, 쓱데이와 같은 대형 행사다. 고물가에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기회를 제공한다. 이마트는 대형행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래잇 페스타를 연간 5회 이상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첫 시작은 내년 1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는 새해 행사다. 이마트는 한우, 삼겹살, 딸기 등 제철 과일, 계란,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고래잇템'은 오직 이마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말한다. 삼겹살·한우데이, 꽃게 시즌, 김장철 등 제철 신선식품, 해외소싱 상품, 단독 협업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등장할 예정이다. '응(%) 가격'은 이마트가 지난해 진행했던 가격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다. 매달 진행했던 생필품 최저가 수준 할인 행사 '가격파격선언'을 내년에도 이어간다.
e머니 등 ‘리워드’ 혜택 또한 강화한다. e머니는 오프라인 이마트에서 쓸 수 있는 이마트앱 기반 현금성 포인트다. 이마트는 고래잇 페스타 기간 e머니 제공 행사, 고래잇템 구매시 e머니 스탬프 적립, 쇼핑 후기 추천행사 등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추가로 신설한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2025년 고래잇 캠페인은 이마트의 상품·가격 혁신을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인지, 이를 통해 파격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동원, 다양한 기획을 통해 고객들이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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