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용자들이 디스코드, 나무위키 등 사이트 접속에 한때 장애를 겪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 이용자들은 전날 오후 8시부터 이날 오전 11시 20분까지 디스코드, 나무위키, 챗GPT 등 해외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생겼다.
이는 LG유플러스 망 문제가 아닌 인터넷중개사업자의 내부 문제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인터넷중개사업자는 글로벌 네트워크 사업자(CDN) 클라우드플레어가 관리하는 서비스들을 국내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 사업자에 문제가 생기면서 클라우드플레어를 이용하는 사이트 이용에 지장이 생겼다는 게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CDN 사업자의 라우팅 변경으로 인해 문제가 생겼다"며 "인터넷중계사업자와 CDN사업자 구간에 간헐적 병목현상이 발생해 일부 서비스 접속 장애가 발생했으나 현재 복구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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