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록 노원구청장, 제1회 스타트업 창업박람회 참석

오승록 노원구청장, 제1회 스타트업 창업박람회 참석 원본보기 아이콘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20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스타트업 창업박람회에 참석했다.


구는 창업 초기 스타트업들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인덕대학교와 손잡고 ‘제1회 스타트업 창업박람회’를 마련했다.

박람회는 식전 행사인 ‘창업 IN 경진대회’로 시작됐다.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전과 성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 대회에는 사전 모집된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해 아이디어와 제품을 홍보했다.


이어진 메인 행사인 ‘IR 데모데이’에서는 지역 내 스타트업들이 투자자와의 만남을 통해 성장 가능성을 평가받았다. 전문가 5명의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이들에게는 총 4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1:1 창업 상담과 투자자 연결 프로그램인 ‘네트워킹’도 함께 진행됐다. 창업자들은 전문적인 피드백을 통해 사업 방향성을 구체화하고, 잠재적 투자자와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였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올해 처음 개최된 스타트업 창업박람회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