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수익성' 모두 잡은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9개월 연속 흑자

올해 1~11월 영업익 지난해 대비 250억 개선
월간활성화 이용자수 923만명으로 늘어
12월 연말 마케팅으로 고객 확보 지속할 것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9개월(3~11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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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올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지속적인 고정비 절감 노력 덕분에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50억원 이상 개선했다.


지난달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그랜드 십일절'로 매출이 늘어난 것도 긍정적이었다. 11번가는 그랜드 십일절에 프로모션과 상품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여 고객 유입을 늘리는 데 공을 들였다. 덕분에 지난 11월 11번가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3만명으로 전월 대비 18% 증가했다. 또 지난달 오픈마켓 부문 결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14% 증가했으며, 오픈마켓 신규·휴면 결제 고객 수도 25%나 늘었다.

지난 9월 말 론칭한 쇼핑 코너 ‘10분 러시’도 성과를 내고 있다.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간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다. 지난달 그랜드 십일절 효과가 맞물리면서 10분 러시 거래액은 전월 대비 5배 이상(438%) 증가했다. 구매 고객 수도 10만명을 돌파했다. 구매 목표 달성 시 모든 패밀리 멤버가 ‘11페이 포인트’를 적립 받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 플러스’ 가입 고객은 지난달 24만명을 넘어섰다.


11번가는 12월에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하고, 다양한 연말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을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실적 개선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11번가 관계자는 “’그랜드 십일절’을 통해 연중 최대 쇼핑 행사에 걸맞은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 덕분에 9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갈 수 있었다”면서, “12월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성을 확보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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