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복지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서 우수 지자체 선정

경기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2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4년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동두천시가 지난 12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가 지난 12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동두천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본 사업은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7월부터 시행됐다.


보건복지부는 이 신규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우수 지자체 선정 대회를 열었다.

이에 동두천시는 서비스 신청률, 제공 기관·인력 등록 건수, 예산 집행률 등 다양한 평가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시는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을 비롯해 각종 전광판에도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관내 정신의료기관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도 홍보하는 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신속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