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PEC 공식 MCM 파트너사인 ㈜애드포러스(대표 이은현)가 제61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및 수출 실적에 따른 유공자로 이은현 대표의 국무총리 표창을 동시에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행사는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들에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로 당해 연도에 해당 수출의 탑 단위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한 기업에 대통령상이 수여되고, 별도의 심사를 거쳐 수출실적에 공을 세운 기업의 대표자 및 종업원을 대상으로 포상을 진행한다.
애드포러스는 서비스 중인 혁신적인 디지털 광고 플랫폼들과 이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많은 국가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해외 진출을 지속해 왔다.
애드포러스가 2021년부터 서비스 중인 인센티브 퍼포먼스 플랫폼인 그린피(Greenp) 역시 일본, 싱가포르 등의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제휴를 통한 해외 광고 캠페인을 집행 중이며, 글로벌 퍼포먼스 플랫폼 바리스타(VALISTA)을 통해 태무, 알리익스프레스, 트립닷컴 등의 글로벌 클라이언트들의 캠페인을 장기적으로 운영하며 꾸준히 글로벌 매출을 발생시켜왔다.
특히, 2023년 하반기부터 애드포러스는 구글 MCM 파트너사에 선정되면서 구글 Ad Exchange를 중심으로 해외의 다양한 글로벌 DSP, Ad Exchange 서비스들과 연동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글로벌 표준인 IAB Open RTB를 기반으로 타겟팅 로직에 따라 캠페인에 적합한 유저에게 실시간으로 최적화 광고노출을 가능케 한 Cubemine DSP가 많은 클라이언트에게 인정받으며, 글로벌 매출 증대를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애드포러스의 이은현 대표이사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해외 파트너쉽 구축 등의 시작을 위해 AFFILIATE WORLD 2024 두바이 콘퍼런스 참가부터 다양한 글로벌 사업 전개를 위한 투자가 시작하게 되었는데 빠른 기간 내에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되었다"며 "글로벌 DSP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자회사 플러터랩과의 협업 강화와 이른 기간 내에 해외지사 설립을 검토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서비스 매출은 지속해서 증가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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