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오는 21~22일 이틀간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1:1 맞춤 컨설팅’을 개최한다.
2025학년도 대학수능시험은 전반적으로 쉽게 출제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두 문제 차이로 지원가능 대학과 대입 당락이 결정될 수도 있다.
대입 정시전형에 개인별 심층 상담이 필요한 때다.
구는 주요 입시일정에 맞춰 가채점 분석 설명회와 정시 합격 설명회 등 입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에 열리는 컨설팅은 본격적인 정시전형이 시작되기 10일 전에 열어 입시로 불안한 마음을 가진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컨설팅은 21일과 22일 오전 10부터 오후 6시까지 1:1 맞춤형 상담형식으로 진행된다.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단으로 활동 중인 진로진학 전문교사진 10명이 ▲수능 점수에 따른 희망대학 지원 전략 ▲대학별 정시전형 최신동향과 요강 분석 등 개인별 맞춤 전략을 제공한다.
참여대상은 지역 내 학교에 다니거나 거주하는 수험생으로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2일부터 12일까지이며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입시로 고민이 많을 수험생들에게 이번 컨설팅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며 “수험생과 학부모 여러분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끝까지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