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9일 남한산성 아트홀에서 자원봉사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방세환 광주시장이 지난 29일 남한산성 아트홀에서 열린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 광주시 제공

방세환 광주시장이 지난 29일 남한산성 아트홀에서 열린 '2024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 광주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기념식은 ‘3대를 위한 온기 나눔, 행복한 광주’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이웃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봉사자 중 40여 명을 선정해 그 공을 치하하는 표창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평양예술단 특별공연을 진행했다.


행사는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초청해 3대가 함께 즐기며 자원봉사의 의미를 다시 새기고 그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행사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자원봉사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세운 한 해로 2024년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제27회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 제22회 퇴촌토마토축제 등 광주시 축제에도 봉사자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었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 방세환 이사장은 “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모여 나눈 온기로 광주시가 더욱 따뜻했으며 한 해 동안 봉사자들이 보여준 협동심으로 더욱 행복한 도시 광주시가 됐다”며 “앞으로 개최될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에서도 봉사자들의 활약을 기대하며 ㈔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3대가 함께하는 자원봉사, 새로 도약하는 행복도시 광주’라는 비전을 갖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성장하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 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