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2일부터 오는 1월 5일까지 2025년 상반기 클립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홈피드, 주제피드, 통합검색, 플레이스 등 클립이 적용되는 네이버 서비스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클립 크리에이터의 선발 인원과 리워드 규모도 커졌다.
네이버는 아웃도어·스포츠, 패션·뷰티, 라이프스타일, 지식교양 등 다양한 주제의 숏폼을 제작할 클립 크리에이터 5000명을 선발하며 총 70억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부터는 클립 크리에이터를 위한 혜택을 확대한다. 미션(매월 10건 이상의 숏폼 콘텐츠 제작)을 완료한 클립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기본 활동비와 더불어, 연속으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보너스 활동비가 추가로 지급한다. 재생수가 높은 인기 창작자뿐만 아니라 채널 성장률이 돋보이는 초기 창작자를 대상으로 '라이징' 어워즈를 진행해 폭넓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일부 클립 크리에이터에게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광고 인센티브 베타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 간 제휴를 지원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 수익화 프로그램부터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클립에서의 성공 경험과 팁을 공유하는 '클립 크리에이터스 데이' 등 교육 프로그램 및 네트워킹까지 창작자 성장에 필요한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네이버는 클립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더 많은 사용자들과 긴밀히 연결되고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클립 크리에이터들이 탄생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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