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지역 리더와 함께하는 ‘2025년 보건사업설명회’ 개최

경북 영양군은 지난 28일 영양군종합복지회관에서 지역의 기관·단체 대표자들과 보건소 직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보건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양군 2025년 보건사업설명회에서 인사말하는 오도창 군수. 영양군 제공

영양군 2025년 보건사업설명회에서 인사말하는 오도창 군수. 영양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 행사는 2024년 보건사업 추진내용과 주요건강지표 결과를 발표하고 2025년도 보건사업계획을 공유함으로써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고 지역사회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는 영양군의 대표적인 기관단체(마을이장연합회·노인지회·영양경찰서·119안전센터)와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소와 연계협력하고 있는 기관단체(다문화센터·장애인복지관·지역사회보장협의체·노인복지관·노인요양시설)와 보건사업에 직접 참여한 주민단체(건강마을위원·건강수비대·치매보듬마을)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정신건강팀의 사랑회 회원들이 준비한 건강체조와, 입암면 건강마을위원들의 신나는 난타공연이 있었다.

영양군이 2025년 보건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양군 제공

영양군이 2025년 보건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양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보건사업 유공자와 민간인에 대한 군수 표창 수여와 내년도 보건사업 설명에 이어, 참여한 주민들의 질의응답과 함께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도창 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전략을 통해 지역의 건강문제를 꼼꼼하게 챙겨 지역주민과 함께 건강한 영양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gold68301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