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공유회’ 성료

주민자치회, 소통과 협력의 자리 가져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의정부시가 지난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공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가 지난 26일 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공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작년 첫 활동공유회에 이어 두 번째 행사로, 각 동 주민자치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15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에는 ▲축하공연 ▲주민자치 활성화 표창 수여 ▲운영평가 결과 공유를, 2부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위원이 직접 진행자로 나서 ▲동별 우수사례 발표 ▲소통의 시간 등을 이어갔다.

축하공연에는 지난 8월 경기도 주민자치 문화 경연대회에 의정부시 대표로 참가한 신곡1동의 ‘함께하는 GOGO랑’팀이 신나는 장구 공연을 선보이며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우수사례 발표는 ▲의정부1동의 ‘주민총회 높은 투표수의 비결’ ▲송산3동의 ‘주민총회 공론장 운영’ ▲신곡2동의 ‘도전해요, 탄소ZERO! 함께해요, 전 지구적으로!’ 등이 소개돼 이목을 끌었다.


소통의 시간에는 주민자치 활동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나에게 주민자치란 어떤 의미인지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주민자치의 의미로 ▲마을공동체 ▲행복 ▲내 삶의 중심 등 다양한 의견이 모였다.

김동근 시장은 “1년간 의제발굴, 주민총회, 자치계획 실행 등 쉼 없이 달려온 주민자치회 위원분들께 감사와 응원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