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엄영석)은 오는 24일 열리는 제주특별자치도 후원 브리더스컵 대상경주 개최를 기념하기 위해 경주마들의 고향 제주도를 테마로 경마축제 ‘놀멍쉬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브리더스컵 루키(부경 6경주)와 브리더스컵 퀸(부경 5경주)를 기념하는 제주도 테마의 행사를 통해 대상경주의 시행 취지와 후원 지자체인 제주도를 홍보함과 동시에 축제와 같은 새로운 경마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취지다.
이번 축제는 제주의 추억과 로망을 전달하는 오감테마형 경마축제로 제주 관광 홍보관, 제주마 역사 체험, 조개 비즈 만들기 등 제주를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구성돼 있다.
기수 모자 색상과 동일한 색상의 아이템을 준비해 정해진 응원 구역에서 경주를 응원하며 관람하는 행사가 진행해 경주 관람에 재미를 더해줄 다양한 응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원 곳곳에 설치된 배너에서는 캠핑용품이 걸린 대상경주 퀴즈 맞히기 이벤트가 진행되고 우승마 응모함 이벤트는 다이슨 청소기와 애플워치 등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공연과 행사를 진행한다. 공원 더비광장에서는 플리마켓과 함께 33종의 체험부스가 열린다. VR승마체험, 펄러비즈, 드론 날리기, 보드게임 등 가족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