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은 지난 20일 창업진흥원 세종 본원에서 ‘2024년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동반성장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공공기관과 협력해 우수한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창업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촉진하는 등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10개 공공기관, 우수 제품·서비스 보유한 창업기업 50개 사,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업기업 제품 공공구매 상담회’, ‘창업기업 제품 전시관’, ‘창업·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멘토링’, ‘창업명사 특강’, ‘폐자원을 활용한 새활용 체험’ 등이 진행됐다.
공공구매 상담회는 사전에 수요를 파악해 매칭된 공공기관과 창업기업이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을 대기하는 창업기업을 위해 창업, ESG 경영, 투자, 세무·회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했다. 2층 네트워킹 공간에는 공공구매 상담에 참여한 창업기업 전시 부스를 조성해 지역 시민들에게 창업기업의 제품·서비스를 홍보했다.
또한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이자 ‘대박드림스’를 창업한 이동국 대표가 창업명사 특강에서 ‘결과를 아는 선택은 없다’란 주제로 강연을 실시해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의 도전을 응원했다.
최열수 창업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창업지원 전담 기관으로서 창업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