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개관 30주년 기념식 개최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2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개관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김동근 시장이 지난 12일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개관 3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김동근 시장이 지난 12일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 개관 3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의정부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함께했던 30년, 새로운 선배 시민의 품격’이라는 부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주요 내빈과 지역 주민 9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참석자들은 올해 개관 30주년을 맞는 의정부노인복지관(관장 최종록)의 지난 성과를 축하하고 초고령사회를 준비하는 새로운 변화도 응원했다.

기념식 1부는 해울림 사물놀이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선배 시민 선언식 등을 선보였고 2부 행사는 시니어모델 워킹, 노인복지관 지역사회 공연팀의 축하 무대가 펼쳐졌다.


김동근 시장은 “개관 30주년의 영광은 오랜 시간 묵묵히 애써주신 복지관 자원봉사자와 강사, 시설종사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은 1994년 11월 18일 개관해 30년간 지역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중심 역할을 수행했다. 평생교육지원, 노인일자리, 노인 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 노인의 여가활동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