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하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 성황리 개최

창업기업과 투자자간 소통의 장 마련…창업 열기 가득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9일‘2024 하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9일‘2024 하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특례시>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9일 ‘2024 하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를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창업오디션, 2024 고양 아이알(IR)데이는 창업기업에 다양한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투자연계 IR발표 심사 및 네트워킹, 창업 아이템 홍보, 창·취업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8월부터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신청기업 34개사를 대상으로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10개사를 선정했다. 이어 투자 유치 교육 및 멘토링 실시 후 고양 아이알(IR)데이를 통해 투자심사 발표와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심사위원으로는 삼성·하나증권, 고양벤처펀드운용사 등 10여명의 벤처투자자와 창업기획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창업기업 △비웨이브(주)(생체신호를 활용한 AI 정신건강 평가 및 진단 서비스) △두잇플래닛(기업문서 데이터수집·분석기반의 디지털전환AI 솔루션) △(주)컨트롤엠('푸드테크기술'과 'AI-DT 솔루션'을 통한 F&B 프랜차이즈)가 각각 성장상, 발전상, 혁신상을 수상했다.

입선은 △유어네스트(위치기반 문화예술 큐레이션 O2O 플랫폼) △(주)바디맵(모바일 초음파 근육질 측정기 및 관리앱) △주식회사 엠케이1025(지속가능한 MICE 산업을 위한 모듈식 시스템부스) △에듀인테크(인공지능 맞춤형 진로설계 서비스) △GP트러스트(점포간 디지털 사이니지 연계를 통한 AD네트워크) △술며든다(전통주 취향 AI 분석 맞춤형주류 추천·매칭 서비스) △(주)에프엘 브이에스(근거리 위치기반 지역사회 꽃 거래 플랫폼)가 차지했다.


시는 향후 일정으로 기업별 1대 1 투자 상담과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등 맞춤형 사후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우수 창업기업 발굴과 투자자 연계로 창업을 활성화하고 창업초기부터 시장진출까지 창업 기업의 성장을 실질적으로 지원해 혁신 창업도시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고양=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