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국생명정보학회 학술대회서 유전체 분석 워크숍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국생명정보학회 학술대회서 유전체 분석 워크숍 원본보기 아이콘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한국생명정보학회 정기학술대회 '바이오인포 2024'에서 카카오클라우드에 기반한 유전체 빅데이터 분석 교육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생명정보학회는 국내 생물정보학 및 시스템생물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다. 학술적 연구와 국내외 교류, 관련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생명정보학회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총 4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바이오인포 2024 행사를 열고 강연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의료·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카카오클라우드 사용 확대 및 연구 기술 고도화를 위한 이번 워크숍에 약 30여명의 병원 관계자, 연구원, 대학생 등이 참여했다. ▲카카오클라우드 소개 ▲GATK(유전체 분석 툴킷, Genome Analysis Tool Kit) 파이프라인 구성 및 개요 ▲빅데이터 분석 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최광묵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업개발TF장은 "카카오클라우드는 의료?바이오산업 분야에서 클라우드를 더욱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업계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기술 교류 및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