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6일 구청에서 ‘동대문구 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고교진학정보박람회’와 ‘미래교육박람회’로 구성되어 있다. 현장에선 고등학교 진학 맞춤 설계 및 학교동아리·4차산업 체험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고교진학정보박람회’는 구청 강당 및 회의실에서 열리며, 동대문구 소재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1:1 상담 부스와 학교별 설명회를 통해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희여고 ▲동대부고 ▲청량고 ▲해성여고 ▲휘경여고 ▲휘봉고 등 6개의 일반고와 ▲경희고 ▲대광고 등 2개의 자사고 ▲해성국제컨벤션고 ▲서울정화고 등 2개의 특성화고를 포함한 총 10개 학교가 참여한다.
오전 10시에는 ‘고교학점제와 2028 대입개편안, 고등학교 선택’을 주제로 진학 특강이 진행된다.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고교학점제와 입시 전형,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와 학생은 동대문구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미래교육박람회’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구청 광장과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이 박람회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AI 레고로 나만의 놀이공원 만들기 ▲드론 빙고 게임 등 4차 산업혁명 체험부스와 함께 ▲할로윈 특수분장 체험 ▲타로 진로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동대부중, 경희여고, 대광고, 서울정화고, 해성여고 등 5개 학교 동아리들이 참여해 ▲국궁활쏘기 ▲과학실험 체험 ▲K-pop 댄스 및 밴드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도 ▲서울시립대의 음파를 활용한 공연 응원앱 체험 ▲동대문구평생학습관의 키링 만들기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씨글라스 LED 조명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교육박람회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교육을 체험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고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입시 및 진로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동대문구를 조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