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인 넷플릭스의 3분기 실적이 월가 예상을 상회했다. 신규 가입자 수는 500만명 이상 증가했고, 분기 매출 역시 15% 성장세를 보였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넷플릭스의 주가는 5%에 육박하는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넷플릭스는 17일(현지시간) 장 마감후 실적 발표를 통해 3분기 가입자 수가 전년 대비 507만명 늘어난 2억8270만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98억3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주당순이익(EPS)은 5.40달러를 나타냈다. 모두 금융정보업체 LSEG가 집계한 월가 전망치(가입자 수 2억8215만명, 매출 97억7000만달러, EPS 5.12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는 앞서 도입한 비밀번호 공유 단속, 광고요금제 등의 실적 효과가 지속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광고요금제는 도입된 국가 기준으로 3분기 가입의 50%이상을 차지했다. 회사측은 이를 "유료 멤버십의 건강한 증가세"라고 평가했다. '퍼펙트 커플', '노바이 원츠 디스' 등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은 물론, '에밀리 파리에 가다'의 새 시즌, '비버리힐스 캅: 악셀F' '오피서 블랙벨트' 등 기대작 역시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넷플릭스는 4분기 매출을 101억3000만달러로 추산했다. 내년 연간 기준으로는 430억~440억달러를 제시했다. 이 경우 넷플릭스는 올해(389억달러 전망) 대비 11~13% 성장을 기록하게 된다.
넷플릭스는 "4분기에는 특히 강력한 일정이 있다. 유료 순증액이 3분기보다 높을 것"이라면서 역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시청한 시리즈 중 하나인 '오징어게임 시즌2' 등이 방영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스포츠 콘텐츠 수요를 공략 중인 넷플릭스는 내달부터 라이브 복싱 경기도 중계한다. 내년부터는 매주 전 세계에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의 프로레슬링 경기까지 생중계할 예정이다.
월가 안팎에서는 넷플릭스가 조만간 광고요금제 인상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광고를 포함한 요금제의 경우 월 6.99달러로 넷플릭스의 다른 요금제나 타사 광고요금제 대비 저렴한 편에 속한다. 시티은행의 제이슨 바지넷 애널리스트는 이날 실적발표에 앞서 "회사가 내년 중 미국 요금제를 12% 인상할 여지가 있다"고 내다봤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정규장을 2%대 하락 마감한 넷플릭스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4.8% 오른 주당 720달러선 후반에서 거래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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