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는 18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특별한 사회적경제 x 위대한 기업'을 주제로 2024 부천 사회적경제 페스타와 기업한마당을 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부천 사회적경제 페스타는 시민과 사회적경제 주체, 지역 기업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다. 부천의 환경과 미래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를 선포, 시민과 소통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부천의 사회적경제는 약 900억원의 매출과 연간 30억원 이상의 지역사회 재투자를 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공정무역, 생활협동조합, 혁신 창업기업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참여한다.
행사는 에어돔에서 시민가치선포식을 시작으로 째즈쿼탯, 포크공연, 뮤지컬공연 등이 펼쳐지며, 라디오 플랫폼인 '서울커뮤니티라디오' 등에서 활동하는 DJ 지수가 출격해 EDM(Electronic Dance Music, 일렉트로닉 댄스뮤직) 공연도 할 예정이다.
또 투자클래스, 우선구매 클래스 등 기업 협력 프로그램을 비롯해 부천소방서와 함께하는 안전 체험, 커피박 활용 화분 만들기, 병뚜껑 키링 만들기 등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지역 기업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한다.
부천시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와 기업의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