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한국ESG혁신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14일 “지난 11일 열린 “2024 제3회 한국ESG혁신정책대상”에서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혁신정책 추진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지배구조 부문)을 받았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윤지웅 한국정책학회 회장, 류혜숙 사학연금 경영관리본부장, 김태영 한국정책학회 ESG정책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지웅 한국정책학회 회장, 류혜숙 사학연금 경영관리본부장, 김태영 한국정책학회 ESG정책위원회 위원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정책학회가 주관하는 한국ESG혁신정책대상은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우수한 성과를 만든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 주는 상이다. 사학연금은 나주혁신도시 내 반부패 및 청렴·윤리문화 확산, 안전보건 및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등 국제표준 인증, 정보보안활동 강화 등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학연금은 그동안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 ▲ESG책임투자 기반 확대 ▲포용적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 ▲윤리·인권 중심의 경영실현 등을 주요 ESG경영전략 과제로 설정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현해왔다. 공공부문에서도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그간 공단이 지속가능한 ESG경영을 위해 추진한 성과들을 인정받는 결과이며, 전 임직원의 노력이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