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출발해 마당바위, 사패능선 분기점, 사패산 정상에 오르는 가족등산대회 ‘사패제패 하이킹’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원본보기 아이콘경기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지난 5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출발해 마당바위, 사패능선 분기점, 사패산 정상에 오르는 가족등산대회 ‘사패제패 하이킹’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주요 구간마다 직원들을 배치하거나 등산 시작 시 그룹을 나눠 운영했으며,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한 분식 부스, 친환경 업사이클링 체험 부스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 운영 및 의료 지원과 함께 의정부시 태권도 시범단의 식전 행사도 마련됐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 주최·주관한 이번 등산대회에는 158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을 정취를 물씬 느끼며 약 3시간 45분 동안 7.3㎞ 코스의 산행을 참가자 모두가 안전하게 마쳤다. 참가자들에게는 우리 쌀 소비 촉진의 의미를 담아 의정부시 회룡쌀 1kg을 제공하고,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해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거의 10년을 의정부에 살았는데 처음으로 사패산에 올랐다”며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직원분들의 세심한 운영에 감동을 하였고, 덕분에 가족들과 함께 서로를 격려하며 정상까지 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김동근 이사장은 “가족과 함께 사패산을 오르며 도전의 가치와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고 한층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걷고 싶은 도시 의정부를 시민 모두가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