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 시설환경개선자금 지원”

우수기업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접수

경남 창원특례시는 오는 25일까지 ‘2024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신청을 신청받고 있다.

창원특례시 전경.

창원특례시 전경.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 대상은 2021년 10월 1일 이전부터 창원시에 본사 또는 주 공장이 소재한 상용근로자 20인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간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이면서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대상 업종은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일부 지식기반 서비스업이다.


심사기준은 근로자 증가 인원 및 증가율, 신규채용 중 청년층, 창원시민, 취업 취약계층 채용인원, 추가 고용계획, 퇴사자 비율, 일·가정 양립제도 시행, 사회공헌활동 실적 등이다. 서류 심사와 현지실사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3개 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표창패와 현판을 수여하고 ▲시설환경개선자금 1000만원 지원 ▲창원시 중소기업 육성기금 특례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5일까지 창원시청 일자리창출과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