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시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구리 한강시민공원에서 ‘2024 구리 코스모스 축제’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스모스 꽃길 따라, 가을로 구리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4만6300㎡에 달하는 코스모스 꽃밭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준비돼 있다.
구리한강시민공원 잔디광장에 설치되는 특설 무대에는 유명 가수들과 지역 예술인들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한 축제장 곳곳에는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구리전통시장과 중소기업 제품 홍보관도 마련돼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며, 각종 체험 부스도 설치돼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의 즐거움을 더해줄 먹거리 장터도 운영돼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이번 축제는 ‘구리 평생학습축제’와 연계돼 진행되는 만큼 구리시 평생학습 동아리에서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재능과 실력을 나누는 무대도 마련된다.
시는 지하철 8호선 연장 노선 개통으로 이번 축제에 예년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축제 기간에 마을버스 노선을 구리 한강시민공원까지 연장 운행하는 등 교통 대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명실상부한 수도권 최대의 꽃 축제로, 구리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축제에 방문하는 분들이 아름다운 코스모스와 함께 가을을 즐기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