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 10억원을 기탁하는 동시에 인재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4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하고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위해 총 10억원의 기부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전달한 기부금 전액은 '2025년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을 위한 생활비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은 알리익스프레스가 기탁한 기부금으로 총 100명의 장학생에게 2025년 1학기부터 1인당 연 7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알리바바그룹 항저우 본사 방문이 포함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은 알리바바그룹의 IT 및 인공지능(AI) 관련 업무를 하는 직원들과 만나 업무 현장을 참관할 기회를 얻는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잠재력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미래 IT 및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등록금과 생활비, 그리고 알리바바그룹의 본사 방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기회를 지원해 준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어려운 환경에 있는 국내 대학생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든든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청년들이 미래 IT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줄 수 있게 돼 기쁘다.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알리익스프레스는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