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VIP연금보고서로 회계사와 1대1 맞춤 컨설팅 제공

신한투자증권, VIP연금보고서로 회계사와 1대1 맞춤 컨설팅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신한투자증권은 거액 연금 고객들을 위한 1:1 맞춤 연금 컨설팅인 'VIP 연금보고서'가 대표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2020년부터 시행된 'VIP연금보고서' 서비스는 팬데믹 당시 대면 상담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회계사와 고객의 1:1 맞춤형 비대면 연금 컨설팅 서비스로 시작했다. 현재는 나아가 연금 전문가와의 대면 상담을 제공하는 종합 연금컨설팅 서비스로 진화했다.


VIP연금보고서는 고객의 상황, 세제, 금융시장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세금은 줄이고 연금은 잘 받는 방법을 안내하는 개인 맞춤형 자료다. 고객 별 퇴직금에 대한 예상 세금정보, 연금을 통한 소득세 절세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한 예상 운용수익률을 기준으로 10년 동안 연금 수령하는 경우를 시뮬레이션으로 제시해 종합소득이나 분리과세 신고를 선택해야 하는 시점을 예상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구체적인 연금 수령 시뮬레이션 자료를 제시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전문 노하우를 담은 세무 및 자산관리 컨설팅 등 양질의 연금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