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추석 연휴 '학교 등 공공기관' 주차장 1200곳 무료 개방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청이 도 산하 교육기관 주차장 1200여곳을 추석 연휴 기간 무료 개방한다.


도교육청은 추석 연휴 경기도를 찾는 귀성객과 지역 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산하 교육기관과 학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주차장 무료 개방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14일부터 18일까지다. 개방 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을 포함해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도서관, 연수원 등 산하 교육기관과 도내 학교 등 총 1200여곳이다. 개방 시간은 학교나 기관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하거나 종일 운영한다.


연휴 기간 무료 개방 주차장 정보는 공유누리(www.eshare.go.kr) 또는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포털사이트를 통해 연휴 하루 전인 1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개방 주차장 이용자는 긴급 상황에 대비해 차량 앞면에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야 한다.

김은규 도교육청 재무관리과장은 "추석 연휴 기간 학교시설 주차장 개방을 통해 주택가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귀성객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교육시설인 만큼 학교 시설물 훼손 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 이용 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