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네오팜, 올리브영 입점과 동시 완판…제로이드 '제2의 제닉' 기대

네오팜 이 강세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ZEROID)가 올리브영 입점 하루 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됐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제닉 주가가 '바이오던 슨 바이오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 인기에 힘입어 12거래일 만에 3배 상승했다. 인기 화장품을 보유한 상장사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10일 오전 9시44분 네오팜은 전날보다 10.7% 오른 2만3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병원 화장품 NO.1' 타이틀을 지닌 제로이드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지난 26일 올리브영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제로이드는 2002년 출시 후 전국 피부과의 약 70%, 소아과의 80%에 입점했다. 제로이드 시그니처 제품인 '인텐시브 크림'과 '인텐시브 하이드레이팅 앰플', 민감성 피부를 위한 '수딩 크림' 등을 선보였다.


제로이드 측은 입점 당일 진행한 올리브영 쇼케이스 라이브 방송에서 목표 매출을 약 300% 초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인텐시브 크림', '수딩 크림', '포밍 클렌저' 제품이 온라인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뜨거운 반응에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선물하는 증정품은 방송 시작 후 약 9분 만에 소진됐다.


제로이드 관계자는 "올리브영 론칭과 동시에 올영 온라인몰 전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에 제로이드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뤄 기쁘다"면서 "고객님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27일까지 이어진 쇼케이스 프로모션 기간에 목표 매출을 200% 정도 초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풍성한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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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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