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엠젠솔루션, 정부 전기차 화재 대책 발표…‘리튬배터리 전용’ 무인 AI소방 부각↑

엠젠솔루션 이 강세다. 정부의 화재 대책 발표를 앞두고 관련 기술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6일 오전 10시40분 기준 엠젠솔루션은 전일 대비 4.45% 상승한 152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국무조정실은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전기차 회제 관련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정부는 전기차 화재 안전 관리의 실효성과 산업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엠젠솔루션은 최근 리튬 배터리 화재를 예방하는 신규 화재 진압 솔루션을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24시간 탐지 제어 기능으로 화재 발생 30초 이내 초기 대응이 가능하다.

또 국내 유일 재난안전인증을 받은 리튬 배터리 전용 소화약제를 자동으로 무인 분사한다. 전기차 충전소용 알파샷에도 이 소화약제가 적용되고 있다.


엠젠솔루션은 AI 자율주행 소방로봇 및 전기차 화재 질식소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현재 AI(인공지능)화재탐지 진압 솔루션 관련 다수의 업체들과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소 및 대규모 아파트 지하 주차장 등에서 설치 문의가 쇄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