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개별공시지가 의견 바로 GO’ 코너 개설

개별공시지가 언제 어디서나 의견 청취 가능해져

경남 함양군은 오는 9월부터 함양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개별공시지가 의견 바로 GO’ 코너를 개설한다.


기존에는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제출 또는 이의신청 기간이 현행법상 연 4회로 결정·공시 절차가 정해져 있어 기간 경과로 의견제출이나 이의신청을 할 수 없었다는 민원이 제기돼 왔다.

함양군청 전경.

함양군청 전경.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함양군은 의견제출 방식을 상시 가능하도록 개선, 군민들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만족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의견제출을 원하는 토지 소유주나 이해관계자는 함양군 대표 누리집> 분야 포털> 부동산/주택> 개별공시지가> 개별공시지가 의견 바로 GO 코너로 들어가서 의견제출서를 작성하여 온라인을 통한 바로 제출도 가능하고 서식을 내려받아 우편이나 팩스로도 제출이 가능하다.


군은 ‘개별공시지가 의견 바로 GO’를 통해 제출된 의견에 대해 다음 해 개별공시지가 조사·결정 시 사전 반영하거나, 의견제출 시기에 일괄 접수하여 처리결과를 제출자에게 별도 통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와 지방세 등 각종 과세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정확한 토지 조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균형 잡힌 공시지가가 조사·결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적극 행정을 통해 군민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개편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