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단(LINC 3.0 단장 황기현)은 최근 기업협업센터(ICC, Industry Coupled Collaboration Center)의 ‘CV디자인 ICC 신산업창출협의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알렸다.
문현동 금융센터 인근에 있는 아바니 센트럴 부산에서 진행된 이 세미나에서 부산테크노파크 연구원과 동서대 가족회사, 신규 가족회사 가입을 희망하는 부산 내 IT기업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날 박영준 기업지원실장의 발표로 LINC 3.0 사업단의 다양한 산학연 프로그램 소개와 협력 방법이 공유됐다. 이어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인 백상훈 메더스 파트너스 대표가 ‘코어 IR 피치덱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특강하고 참가 기업에 실익있는 워크숍이 진행됐다.
CV디자인 ICC는 사업단의 ‘4Co 기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산학연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신산업창출협의체는 학교와 기업 그리고 연구기관의 상호 협력관계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경원 동서대 CV디자인 ICC 센터장은 “CV디자인 ICC가 지향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학교와 기업, 연구기관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질적인 연구개발 성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저변 확대와 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겠다”고 힘줬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