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 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359억원으로 같은 기간 1.4% 증가했다.
별도 기준 2분기 매출은 260억원, 영업이익은 59억원이다.
나스미디어는 지난해부터 지속된 대내외 경기침체에서 비롯된 광고주의 광고비 축소에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향 광고, 중국발 커머스 플랫폼 기업의 광고 수주 및 디지털 옥외 광고 사업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디지털 광고 비즈 부문 매출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상승한 251억원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디지털 옥외 광고 사업 부문은 식음료 업종을 비롯한 주요 광고주의 광고 집행이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61%의 매출 증가를 보였다. 나스미디어가 직접 운영하는 지하철 역사 내 디지털 옥외광고(DOOH) 상품 '엔스퀘어'의 매출 성장도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
반면 게임 등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 비용 통제 및 커머스 사업경쟁 심화에 따른 매출 하락으로 플랫폼 비즈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5% 감소한 108억원을 기록했다.
나스미디어는 지난달 G마켓의 광고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파트너 우선 사업자로 단독 선정됐으며, 구글 MCM 파트너십 기반의 광고 플랫폼(SSP)을 선보일 계획이다.
나스미디어는 AI·데이터 기술 개발에 지속 투자하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사업역량을 강화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에는 플랫폼 비즈 부문 실적 개선도 목표하고 있다. 옥외광고 시장의 규제 완화와 디지털화에 맞춰 디지털 옥외광고 사업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박평권 나스미디어 대표는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둔화한 업황에도 OTT 향 취급고 확대 및 자사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디지털 옥외 광고의 성장이 2분기의 주요 성과"라며 "하반기는 넷플릭스의 주요 대작들이 공개되면서 OTT 광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새롭게 론칭할 SSP 사업도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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