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이 아동 친화적 상품 개발에 나선다.
코오롱글로벌은 신규 캐릭터 ‘꼬물꼬물 하늘이’를 개발하고 상표 출원을 앞두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꼬물꼬물 하늘이는 구름을 의인화한 캐릭터로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하늘채’를 만나 새 생명으로 탄생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하늘채는 코오롱글로벌의 아파트 브랜드다.
코오롱글로벌은 “이번 캐릭터 개발은 ‘아이들을 위한 좋은 공간은 무엇인가’라는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밀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코오롱글로벌은 꼬물꼬물 하늘이를 활용해 어린이놀이터, 키즈카페 내 어린이 가구, 안내물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울산 남구 야음동 ‘번영로 하늘채 라크뷰’ 현장부터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캐릭터 개발 및 특화 커뮤니티 조성 등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행복한 공간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친밀하고 차별화된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오롱글로벌은 브랜드 가치 및 입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하늘채의 정체성과 디자인 트렌드를 접목시킨 '하늘채 유니버스' 패키지를 개발했다. 지난 3월에는 하늘채 유니버스를 반영한 하늘채 외관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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