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5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CU는 아·망·추(아이스티에 망고 추가) 음료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망고컵을, 이마트24는 김밥페스타에서 특별상을 받은 '톳김밥'을 선보입니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LG생활건강의 '코드글로컬러'가 라인프렌즈미니니 한정판 제품을, 애경산업의 에이투웨니스(AGE20’S)는 실키 픽싱 팩트를 내놓았습니다. SPC 던킨은 에너지 음료 '레드불'을 활용해 쿨라타를 출시했습니다.
CU가 냉동 조각 망고 150g가량이 담긴 ‘아이스 망고컵’을 내놓는다. 아·망·추(아이스티에 망고 추가) 음료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델라페 복숭아 아이스티’를 증정한다. 망고와 아이스티를 각각 준비해 만들어 먹는 대신 집 앞 편의점에서 아이스 망고컵에 아이스티 음료를 넣어 곧바로 아·망·추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아·망·추는 지난 5월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된 ‘아이스티에 얼음 대신 냉동 망고를 넣어 먹으면 좋다’는 글을 시작으로 해당 레시피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트렌드 분석 사이트 썸트렌드에 따르면 지난달 블로그에서의 ‘아망추’ 언급 횟수만 2000회가 넘는다. CU의 아·망·추 음료는 얼음 없이 아이스티와 냉동 망고로만 구성돼 얼음이 포함된 타 음료 프랜차이즈의 유사 상품 대비 맛이 더 진하고 가격도 저렴하다. CU는 추후 망고 외에도 체리, 파인애플 등의 다양한 맛을 추가해 고객의 선택지를 더욱 넓힐 계획이다.
이마트24가 지난 4월 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에서 특별상을 받은 ‘신안 뽀빠이 톳김밥’레시피를 활용한 ‘잡채톳김밥’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특별상 수상작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은은한 톳 향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건조 톳과 돼지고기를 넣은 비빔밥에 당면, 양배추, 시금치 등을 토핑으로 담았다.
‘바다의 불로초’로 불리는 톳은 전남 신안 인근에서 많이 나는 식재료다. 이마트24는 ‘톳’이라는 신안의 대표 식재료를 활용함으로써 기존 편의점에서 보기 힘든 차별화된 김밥 상품으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 축제에서 선보인 메뉴를 상품화한 만큼, 전국의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되는 잡채톳김밥을 통해 신안군의 특산물과 문화축제를 한 번 더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LG생활건강은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에서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라인프렌즈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 제품 6종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개별 포장과 용기에 라인프렌즈 미니니 캐릭터들의 익살스럽고 앙증맞은 모습을 입힌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산뜻한 사용감의 제형이 24시간 동안 번들거림 정돈과 모공 커버를 돕는 코드 글로컬러의 대표제품 ‘픽스온 프라이머’가 인기 캐릭터 ‘레니니의 ‘솜털 피부’ 유지 비결이라는 위트 있는 컨셉으로 기획돼, 제품과 캐릭터 간의 협업 시너지를 강화했다. 이외에도 팩트, 아이 프라이머, 틴트, 립세린, 멜팅 스틱 등의 품목이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됐다. 코드 글로컬러 라인프렌즈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 라인프렌즈스퀘어 명동, 에이블리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 실크처럼 부드러운 피부 표현을 연출해 주는 ‘에이지투웨니스 실키 픽싱 팩트를 출시했다. 이 팩트는 미세한 입자의 '실키 픽싱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의 요철과 모공을 메워 실크처럼 부드러운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또 두껍고 답답한 고형화 왁스 성분의 함량을 줄이고 오일 겔링 성분을 적용한 ‘올레오겔 기술'을 통해 피부에 좀 더 얇고 편안한 밀착감을 제공한다.
AGE20’S 실키 픽싱 팩트는 어성초수를 포함한 수분 베이스 50%를 함유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티트리추출물, 병풀추출물, 시카파우더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각각 이마 부위 33.4%, 볼 부위 45.7%, 턱부위 35.0%의 피지 분비율 감소를 확인했다. 무더운 여름철 땀에도 밀리지 않는 시험을 완료했으며 72시간 메이크업 밀착뿐만 아니라 모공, 기미 및 잡티, 요철(피부 결)의 커버 지속력 등도 확인했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과 손잡고 ‘레드불 제로 쿨라타’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에너지 드링크인 ‘레드불’의 기능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무설탕 에너지 음료 ‘레드불 슈가프리’를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든 음료다. 던킨은 제로 음료 열풍이 지속하는 추세를 반영해 MZ세대에게 커피 대용 음료로 친숙한 인기 에너지 드링크를 던킨의 대표 여름 음료인 쿨라타로 재해석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레드불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상큼한 맛을 그대로 살려 마시는 순간 기분 좋은 활력을 선사한다. 상큼한 맛과 함께 시원하게 갈린 얼음으로 여름철에 어울리는 청량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